Category: ordinary Page 1 of 6

기생충(Parasite) UHD 블루레이를 개봉하며..

워낙 앞서서 많이 한 이야기(링크)라 블루레이를 사 모으는 일에 대해서 또 떠들고 싶은 마음은 없고.  이제 와서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을 비롯한 250여 수상 기록에 찬사를 보내는 글도…

데리야키 치킨 버거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 상황에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다들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지다 보니 우리 집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의 일상에도 조금씩 변화가 생기는 것 같다. 나야 원래부터 야외활동을…

Maudie, 영화와 그림 이야기 (스포, 스크롤 주의)

2016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캐나다 ‘Nova Scotia(노바스코샤)’주의 작은 마을 ‘Marshalltown(마샬타운)’을 배경으로 한, 한명의 여성이자 예술가인 ‘Maud Lewis(모드 루이스)’의 전기 영화이다.  아일랜드 출신 감독인 ‘Aisling Walsh(아이슬링 월시)’는 이 작품으로…

선물

원래 대단히 활동적인 편은 아니지만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 보니 자연스레 ‘사람’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요즘이다.  멀리 갈 것도 없이 벌써 아이들끼리도 부쩍 친해진 것 같고, 평소…

2019 여름 여행기록 #8 – Le Cinq & Eiffel Tower

처음 계획은 전체 여행을 총 7개의 포스팅으로 나눠 기록해 보려는 생각이었는데 포스팅할 사진들을 추리다 보니 여행 막바지에 다시 머물게 된 일주일 동안의 파리가 더없이 소중하고 아름다운 기억이라 포스팅을…

2019 여름 여행기록 #7 – LV Foundation & 313 art project

프랑스의 ‘LVMH(Louis Vuitton Moët Hennessy)’는 세계 최대의 럭셔리 브랜드들을 소유한 모기업이다.  그 바닥에서 얼마나 대단한 회사인지를 구구절절 이야기하기보다는 LVMH의 산하 브랜드들을 나열해 보는 것으로 설명이 될 것 같다….

2019 여름 여행기록 #6 – Disneyland Paris

파리에서 코펜하겐으로, 코펜하겐에서 빌룬으로, 빌룬에서 스톡홀름으로.. 여러 가지 즐거운 추억들을 잔뜩 머금고 우리 가족은 다시 파리로 돌아왔다. 이번에 가게 될 곳은 파리 시내에서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 ‘Disneyland Paris’….

2019 여름 여행기록 #5 – Artipelag

오래전 우리 부부를 북유럽 가구의 세계로 안내해 주셨던 가까운 실장님께 이번 가족여행으로 스톡홀름에 들렀을 때 어딜 가보면 좋을지 미리 여쭈어보았었다. 리빙 쪽 관련해서는 북유럽뿐 아니라 유럽 전역에 대해…

2019 여름 여행기록 #4 – Gamla Stan & Stockholm Public Library

가끔씩 주변에서 여행 다녔던 곳들 중에서 어디가 가장 좋았는지를 묻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다.  그때마다 내가 주저 없이 내놓는 답은 바로 ‘스톡홀름’.  왜? 라고 묻는다면 그 이유를 답하기가…

2019 여름 여행기록 #3 – Louisiana Museum & LEGOLAND

코펜하겐에 아이들을 데리고 간다면 반드시 하고 싶었던 것 1위, 바로 ‘루이지애나 미술관(Louisiana Museum)’ 방문. 앞쪽으로 Øresund 바다가 펼쳐지는 너른 잔디 언덕에서 아이들이 뒤엉켜 마구 굴러다니며 놀던, 아름다운 자연과 훌륭한…

2019 여름 여행기록 #2 – Copenhagen

역대급이었다는 엄청난 더위가 기승을 부렸던 파리에서의 며칠을 보내고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이동하기 위해 다시 Charles de Gaulle 공항으로 이동했다.  Air France 의 작은 비행기를 타고 두 시간가량을 이동해 도착한…

2019 여름 여행기록 #1 – Ritz Paris

해외로의 마지막 여행이 2020년 1월 말, 괌으로의 여행이었으니 COVID-19 로 여행을 못 가게 된 지 이제 진짜 1년 가까이 되어간다.  아직 이 사태가 끝나지는 않았지만 지금 와서 그 10년…

제주 일상

재작년에서 작년까지 이어진 길고 긴 제주 갤러리 공사가 끝나고 나서는  ‘갤러리 일 이외에도 시간 나면 가족들과 제주에 내려와 함께 바다를 보고 음악을 듣고 커피를 마시면 좋겠다..’ 라고 막연히…

일상

딱 요즈음의 날씨가 일 년 중 가장 기분 좋은 것 같다. 미세먼지가 없어서 그런지 해도 햇살도 쨍하고 그림자도 너무 예쁘게 드리워지는 모습이.  

제주하늘, 일몰

언제 봐도 몸이 붕 뜬 것처럼 나른해지는 제주의 일몰.  시뻘건 해가 서쪽 바다 뒤로 숨어들어가느라 구름들이 오렌지빛으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괜히 뭔가 뭉클한 느낌이 든다.  그…

summer

서울은 하루 종일 비가 잔뜩 내리고 있다는데 제주는 파란 하늘에 뭉게뭉게 구름까지 잔뜩 화창했던 날.  반대로 제주쪽의 날씨만 궂은 경우가 더 많겠지만 섬마을의 특성상 제주의 날씨만 화창할 때가…

제주

갤러리 완공 후 처음 맞게 될 장마를 대비해 이런저런 보완작업을 하고자 제법 긴 제주 출장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코로나 시국이라 오랜 기간 집에만 머무르던 가족들이 답답한 도심을 떠나 모두…

일상 (feat. COVID-19)

1월 20일 국내에서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확인될 때까지만 해도 이 상황이 이렇게 커질 줄은 몰랐다. 설 연휴에는 늘 부모님과 형네 가족까지 모두 함께 국내든 해외든 여행을 가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