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현장기록

오랜만에 지난 현장 기록 포스팅들을 살펴보았다.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훌쩍 지나버린 것 같다. 
토지 매입이나 건축설계, 측량 단계는 차치하고도 본격적으로 땅 파고 공사를 시작한 지가 벌써 1년 반이 다 되어간다. 

아직도 내부 공사가 한창이라 완전히 마무리를 하려면 가을은 되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인데,
정리된 일부에 가구나 조명들이 들어오기 시작하니 뭔가 완공에 가까워졌다는 착각에 빠지게 된다. 
아니 메인 출입구 문도 안 달았는데.. 무슨.. 

 

서울로부터 큼지막한 윙바디 트럭이 갤러리에 도착했다.
가구, 조명 그리고 가구와 조명이 내려오는 길에 우리 집에서 옮겨오는 스피커들.

정말 일찌감치 주문해놔서 뭘 시켰었는지 가물가물해질 정도인데,
어쨌든 대규모 디자인 가구와 조명 언박싱 현장이 되었다. 

 

사실 그림보다 먼저 가구를 좋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제주 갤러리에도 어쩌면 그림 보다 가구 계획이 먼저 고민되었던 것 같다.
갤러리 컨셉상 어쩔 수 없었지만 파인아트 갤러리 치고 과도하게 가구나 조명이 많이 들어온 것 같기도?

 

이번에 구입한 여러 가구들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은 Carl Hansen & Søn 브랜드의 가구들.
덴마크의 혁신적인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Hans J. Wegner (한스 웨그너)의 1900년대 중반 디자인 가구들.

 

오랜 기간 얼굴을 뵈어 온 설치기사님께서 제주까지 방문해주셨다. 
현장 용역분들까지 붙어서 박스를 옮기고 쓰레기들을 버렸지만, 그 양이 어마어마해서 감당이 안 될 정도.

 

컴퓨터 책상에서 사용할 HermanMiller의 Remastered Aeron Chair (Full).
집에서도 10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지만 편안함의 격을 달리하는 사무용 의자라 대체품이 없는 것 같다.
대신 이번에는 Mineral Color로.

 

Carl Hansen & Søn 제품과 만만치 않게 엄청난 물량이 들어온 louis poulsen(루이스 폴센)의 조명들.
벽 등도 잔뜩이고 펜던트 개수도 꽤나 많아서 무겁지는 않아도 부피로는 꽤 존재감이 있었다. 

 

특히나 엘리베이터 앞 로비홀에 달릴 PH Artichoke 가 오늘의 주인공 되겠다.
덴마크의 전설적인 조명 디자이너 Poul Henningsen(폴 헤닝센)이 1958년 디자인한 워낙에나 유명한 조명이긴 하지만,
아마 Ø840 짜리를 직접 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PH Artichoke(아티초크)는 Ø480부터 Ø840까지 주문이 가능한데
우리 갤러리에는 한자리에 Ø600짜리 두 개(Copper & Brass)와 Ø840(Copper)짜리 하나가 설치된다.

천장고 15m 가량 되는 곳에 설치되는 거라 그 크기가 그대로 전해지지는 않겠지만,
어쨌든 박스 하나는 엄청나게 크구나.

 

해외에서 들어왔지만 모두 정식 루트로 들어왔기 때문에 세관검사 필증이 붙어있다.
높은 천장고 때문에 대부분의 조명이 커스텀 옵션이 붙었는데,
특히 갤러리 남쪽 테이블 위로 떨어지는 펜던트는 케이블 컬러도 블랙으로 커스텀 했더니 아.. 너무 이쁘다.
(기회 되면 나중에 설치 완료 사진을..)

 

처음 사보는 브랜드 arper.
공간에 맞춰 무지막지하게 크고 넓은 테이블과 소파를 찾다 보니
막상 내가 좋아하는 북유럽의 브랜드 들은 대부분 소박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해서 그런지 마땅한 제품이 없더라.

그렇게 찾다가 제안받은 이탈리아의 ‘arper’라는 브랜드의 가구는..
!!
대만족.
눈으로 보지 않으면 와닿지 않는 그 느낌을.. 글로 설명할 자신이 없다.

 

 

현재는 대부분의 조명이 설치되고 가구는 아직 조립만 해두고 위치를 잡기 전.
조명 몇 개만 달았는데도 꾸준히 보아오던 공간의 느낌에서 확 달라져버려 깜짝 놀랐지만,
아직 정리가 안되었으니 설치 사진은 다음으로..

Share this:

< Previous post

Next post >

2 Comments

  1. 뒤로 보이는 파란 하늘도 멋지네요 ㅎ

  2. Avatar

    대진

    비싼아이들이 왕창 들어왔으니 얼른 대문을 걸어 잠그셔야.. 아 우선 만드셔야 겠네요. ㅎㅎ 기대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