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은 지름을 부르고, 그 지름은 또 다른 지름을 부른다. 
하나하나 사모은 장비로 완성이 된다기보다는 점점 사야 할 추가 장비가 늘어나는 기분은 뭐지? 
얼마 전 포스팅했던 ‘edelkrone, FocusPLUS PRO(링크)’를 카메라 세로그립 없이도 손쉽게 끼우기 위해 베이스 플레이트를 추가로 구입했다. 

가지고 있는 Tilta 플레이트는 VG-C4EM 세로그립을 장착한 상태에서 간격은 적당하지만, 구입 당시 ‘컴팩트함’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15mm 로드가 좌측 한 방향으로만 설치가 되는 제품(링크)이라 어차피 별도의 구입이 필요한 상황. 

 

역시나 늘 장비 결정에 도움을 주시는 현상 작가님께 자문을 구해 SmallRig의 제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다.
제품은 SmallRig, Universal 15mm Rail Support System Baseplate 2092.

배송 옵션에 Fedex가 있길래 선택했는데, 엄청 빨리 올 것처럼 메일과 문자에서 호들갑 떤 것에 비해서는 평범한 배송속도;;;

 

주문하면서 2021년 사은품이 함께 담기길래 ‘비싼 거 주문한 것도 아니고 뭐 대단한 선물이 오겠어?’ 했는데..
어? 본 제품과 엇비슷한 크기의 포장의 제품이 두 개나 추가로 왔다.

 

흰 봉투에 들어있던 제품은 SmallRig 콜드슈.

당장 사용할 데는 없지만 꽤 쓸만한 녀석을 선물로 주네.
게다가 콜드슈 고정 나사 두 개와 육각렌치까지.

 

또 하나는 SmallRig Folding Tool Set.
오, 뭐야. 서비스로 주는 것치고 꽤나 쓸만한 아이템!
물론 돈 주고 따로 살 것 같지는 않지만.

 

휴대하기 나쁘지 않은 82mm x 24.75mm x 12mm 사이즈의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재질의 툴 세트.

Phillips Screwdriver
Torx T25 Driver
Slotted Screwdriver
2.5 – 3 – 4 – 3/16 size Allen Wrenches

그리고 측면에는 M2.5 – M3 – M4 – M5 – 1/4 x 2 홀이 뚫려있어 예비 나사를 보관할 수 있다.

 

예상치 못했던 쓸만한 서비스 아이템 덕분에 본 제품을 열기 이전에 이미 칭찬해 주고 싶은 마음이 꽤 생겼으니, 넓은 마음으로 언박싱.

 

오,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덕지덕지 복잡하게 생기긴 했지만.. 일단 만듦새가 나쁘지 않다.

 

긴 쪽이 레버 포함 108mm x 깊이가 72mm x 높이가 기본 57.6mm 사이즈.
컴팩트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카메라 외부에 구멍 숭숭 뚫린 케이지를 씌우는 것에 비하면 훨씬 간단한 대안이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외관 마감이 꽤 훌륭하다.

아래쪽에 15mm 로드 두 개를 육각렌치 등의 별도의 툴 없이 각각에 달린 잠금 레버를 통해 손쉽게 고정할 수 있게 되어있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을 포기하고 편의성에 올인!

 

위쪽의 플레이트는 카메라에 장착해두고, 자동 포커스 장치 사용할 때만 이 제품에 끼워 사용하기 위한 용도.
플레이트는 은색의 큰 레버를 이용해 고정된다.

 

별도의 레버를 이용해 높이 조절이 가능한 것도 특징.
(외형이 덕지덕지 복잡했던 이유가 슬슬 이해가 가기도..)
최대 24mm까지 높이를 높일 수 있어 로드의 중심부터 플레이트까지 높이가 33.6mm에서 57.6mm까지로 가변적이게 된다.

뭐 일단 FocusPLUS PRO를 장착해보니 아주 딱 맞게 장착이 된다.
동작 시켜보는 건 다음 기회에..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