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cosoft, XBOX mini Fridge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역대 게임 콘솔 중에서 디자인으로 가장 내 취향에 꼭 맞는 제품인 XBOX Series X.
네모 반듯한 형태에 검은색 일색인, 어찌 보면 디자인이랄 게 없다고도 생각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저 작은 상자 안에 엄청난 성능을 담아냄과 동시에 Xbox Parallel Cooling Architecture로 공기 흐름을 3개의 채널로 설계하여 살짝 오목하게 들어간 상부의 배기홀을 통해 열을 배출하게끔 만들어진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일품이다.

하지만 제품 디자인이라는 게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들 수는 없는 법,
‘나는 게임기입니다’ 라고 정직하게 게임기처럼 생긴 제품들을 바라던 사람들에게는 조금은 심심하게 느껴지기도 했던 것 같다. 
출시 초기부터 냉장고니 공기청정기니 하면서 인터넷상에는 여러 말들이 많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작년(2020년) 10월에 실제 냉장고를 1대만 제작해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였었다(링크).

그러다 갑자기 엊그제 진짜 XBOX 미니 냉장고의 제작/생산이 발표되었다.
이게 뭐지??!

 

궁금한 마음에 찾아보니,
마이크로소프트가 2021년 4월 트위터에서 진행된 ‘#BestOfTweet 브랜드 챔피언십’에서 스키틀즈(Skittles)와 경쟁하며 걸었던 미션으로,
이 경쟁에서 이긴다면 진짜 Xbox Series X 미니 냉장고를 생산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고, 결국 0.5% 차이로 이기게 되어 실현되었다는 것.

집에 냉장고는 넘쳐나지만,
아직 Xbox Series X 도 못 구했지만,
이 작고 시커먼 냉장고가 국내 출시된다면 꼭 구입해보고 싶다.

Share this:

< Previous post

Next post >

2 Comments

  1. 손성훈

    전에 레고 벌크정리하신 글을 보았는데요 혹시 그 벌크통은 뭐라고 검색하면 나오는지 알수있을까요?

    • vana

      아마도 멀티박스(?) 로 검색하면 나올 것 같습니다.
      제가 구입해서 사용한 지는 10년도 더 된 제품이라 지금도 판매하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사무용으로 흔히 사용되는 수납상자라서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멀티박스에 레고를 수납해서 상자째로 여러 단 쌓아 장기간 사용하면
      플라스틱이 아래쪽으로 차츰 휘어 아래쪽을 여닫는데 간섭이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멀티박스 크기에 맞춰 장을 제작해 멀티박스를 분리해 넣어 사용 중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