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대륙의 실수’라는 밈(Internet meme)으로 유명해진 샤오미를 이제는 국내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 거다.
그저 애플의 카피캣으로 치부되던 신생회사가 이제는 규모나 매출이나 영향력 등 모든 면에서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회사가 되었다. 
물론 흥행 최고점에 비해서는 한풀 꺾였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꾸준히 자신들만의 생태계를 구축해가며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을 게을리하지 않는 듯 보인다. 

그렇게 현재까지 많은 팬들을 거느리며 대륙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건 그저 애플 카피제품만을 찍어낸 것 때문만은 아니라 나름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꾸준히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그렇게 디자인되어 꽤나 훌륭하게 만들어진 제품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뿌린다는 점이 주요할 텐데 난 이상하게 샤오미 제품을 사본 경험이 별로 없다. 
특별히 그 제품들이 싫어서가 아니라 아마 항상 더 마음에 드는 제품들이 따로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러다 주변 사람들의 극찬에 떠밀려 구입해봤던 Xiaomi의 1세대 로봇청소기가 아내에게 완전히 인정을 받게 되고,
Xiaomi Mijia x wiha 정밀 드라이버 세트(링크)의 만듦새에 반하고,  
얼마 전 Xiaomi Mijia Auto Foaming Hand Washer(손 세정제 디스펜서) 2세대를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이것도 꽤나 훌륭했다.

오호 이것 봐라?

어차피 이렇게 된 거 가격도 비싸지 않고 이것저것 사봐야겠다.. 싶어서
Xiaomi Soocas W3 라는 휴대용 워터픽 두 개와
Xiaomi Mi Smart Power Strip 이라는 멀티탭 한 개,
그리고 최근 업데이트로 가상벽 설정이 가능해지며 로봇청소기 중에 가장 훌륭하다는 Xiaomi 2세대 로봇청소기,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Xiaomi Wireless Vacuum Cleaner 까지 구매를 해버렸다.

 

사진으로 보니 일단 블랙 컬러인데다가 너무 작고 괜찮아 보여서 커피 내리는 테이블 옆에다 두고 커피가루를 손쉽게 치워야겠다는 생각으로..
(사실은 마감이나 재질이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지만 사진처럼 고급스럽지도 않다)

 

같이 주문한 Xiaomi Mi Smart Power Strip 이라는 2,500W 멀티탭도 생각보다는 마감이 괜찮네.
각각 5V 2A를 지원하는 USB 포트도 3구나 달린 매트 블랙 멀티탭.
국내에서도 이런 제품 좀 만들어주지.

 

Xiaomi CoClean Wireless Vacuum Cleaner 패키지.
기본적으로는 차량용 무선 핸디청소기 제품으로 출시가 된 것 같고,
그래서인지 차량 글로브박스 등에 넣을 수 있을 만큼 작게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매트 블랙 컬러의 미니 핸디 청소기라니!!

 

중국어를 모르지만 구글의 힘을 빌려 번역을 해보자.
(공식 홈페이지 링크)

CoClean⋅清蜓
车载便携吸尘器

CoClean⋅Clean
Car Portable Vacuum Cleaner

 

중국 제품은 왜 패키지를 열 때 종이 가루가 떨어질까.. 
선입견이겠지..? 하는데도 몇 번 반복되다 보니 신경이 쓰이네.

 

기본 구성품은

청소기 본체,
2가지 타입으로 변형되는 노즐,
차량용 충전기,
HEPA필터,
사용 설명서와 주의사항.

거기에 나는 방에서 사용할 예정이니 일반 전원(100~220V) 어댑터를 추가로 구입했다.

 

본체 모습.

긴 방향 29.8cm (손잡이를 제외하면 19.4cm)
지름(폭) 7cm

사진상으로는 느낌이 잘 안 오지만 30cm도 안되는 정말 작은 사이즈다.

 

손잡이 부분은 카본처럼 보이게 패턴이 박혀있는데..
음..
뭔가 조금 어설프긴 하지만 그렇다고 또 엄청 허접해 보이지도 않는다.

 

100% 믿을 수는 없겠지만 최대 회전속도 32,000rpm에 5,000Pa의 흡입력을 자랑하는 작은 모터가 들어있다고 한다.
물리적으로 회전을 하는 모터 같은 부품이야 결국엔 기술력의 차이로 내구성이든 뭐든 일단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지만 제품 가격 자체가 워낙 저렴하니
고장나면 버리지 뭐! 하는 마음으로 살 수 있다는 점도 샤오미 제품의 큰 장점이 되겠다.

 

제품 하단 충전 어댑터를 꼽는 부위.
뭐 마감은 썩 그럴듯하다.

 

뚜껑?을 벗기면 등장하는 흡입구.
흡입구는 흑색의 반투명 유광 재질이다.

 

흡입구를 돌려 분해해보면 안쪽에 기본 제공되는 HEPA필터가 끼워져있다.

 

뭐 저런 구조라고 하는데.
1차로 기본 여과망을 통과해서 HEPA필터를 지나 안쪽 으로 빨려 들어오는 구조.

 

앞쪽에 기본 제공되는 흡입 노즐을 끼워보았다.
커피가루를 빨아들일 때 주로 사용하게 될 것 같은 브러쉬 타입 노즐.

 

브러쉬 노즐에 달린 저 버튼을 살짝 누르고 뒤로 빼면 좁고 길쭉한 노즐 타입으로 변환되는 구조.
당기면 아래쪽의 – 홈에 고정이 된다.

쓸데없이 두 개의 노즐이 떨어져 있는 것보다는 훨씬 보관이 용이하겠구나!

 

iPhone XS Max 와 크기 비교를 해보았다.
우와.. 청소기는 정말 작고, 아이폰 XS Max는 정말 크구나;;

청소기 무게는 고작 0.56kg
배터리는 Li-ion 7.2V 2,000mAh.

시험 삼아 책상 위에 먼지를 빨아들여봤더니, 오!!
생각보다 흡입력이 괜찮다!??!
역시 돈값은 하는 샤오미인 건가.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