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ly, Foam Tips for AirPods Pro

드디어 Comply™(컴플라이)에서 에어팟 프로를 위한 폼 팁을 출시했다. 
B&O의 Beoplay H5, E8에 기본으로 함께 제공되어 포스팅할 때 늘 언급했던 컴플라이 폼 팁은 노이즈 캔슬링이 없는 B&O의 기기에서도 그 차음성이 돋보였기 때문에 기본 상태에서도 꽤나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는 에어팟 프로와 함께라면 얼마나 더 만족스러울지 기대가 컸다. 

발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이미 국내 업체들이 수입해서 다량을 확보하고 있었는지, 주문하자마자 바로 배송을 받아 사용해 볼 수 있었다.

 

내가 구입한 판매처의 출시 가격은 29,900원 이었는데 출시기념(?) 할인을 8,400원 이나 해서 21,5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공식 사이트(링크)의 가격이 $24.99 인 걸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한 셈.

Small / Medium / Large 세 가지 크기로 분류하여 판매되는데
사진에서 보다시피 좌/우 두 개씩 총 세 세트가 들어있다.

 

평균적인 사이즈의 귀를 가지고 있어 에어팟 프로에 기본 실리콘 팁도 M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었으므로 컴플라이 폼팁의 사이즈도 M으로 주문했는데 끼우려고 비교해 보니 컴플라이 폼팁이 훨씬 크다. 하지만 워낙 소프트한 재질이라 그런지 귀에 끼웠을 때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안쪽은 기본 실리콘 팁과 마찬가지로 메시로 막혀 있으며 케이스에도 쏙 잘 들어간다.

 

평소 듣던 음악으로 몇 곡 청음을 해보았는데,
역시!!

기본 실리콘 팁도 크게 나쁘지 않은 정도라 큰 차이가 있겠나? 하는 생각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차음성 면에서 꽤 차이를 보여준다.
물론 기본 음질도 훌륭하고 오히려 사운드가 묵직해진 느낌도 든다.

단점이라면 컴플라이 팁 자체가 검은색인데다 폭신폭신한 재질이라 먼지나 귀지가 잘 붙는 점.
그리고 혼자 검은색이라 좀 안 어울린다는 점?
에어팟 프로가 블랙으로 나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았을 텐데..

Share this:

< Previous post

Next post >

2 Comments

  1. Avatar

    콜라는코카콜라

    컴플라이 폼팁 장착하면 비교적 고음(사람 목소리 등)도 잘 차음되나요?

    에어팟 프로를 사람 목소리 듣기 싫어서 샀는데 저음만 걸러주고 주변 말소리는 다 들리더라고요.. 이거 사볼까 생각중이었는데 딱 후기가 올라와 있네요. 주변 말소리만 걸러준다면 헤드폰 착용할 필요 없는데..

    • vana

      vana

      노이즈 캔슬링의 작동 방식이 원래 비행기, 기차소리 처럼 규칙적으로 반복되고 지속되는 잡음들에 특화되어 있어서 목소리 같은 불규칙한 소음은 크게 상쇄되지 않습니다. 주변 목소리를 막으려면 물리적으로 귀를 덮어버리는 헤드폰을 따라잡기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끔 에어팟 프로를 끼운채로 오버이어 헤드폰을 끼우기도 합니다. ㅋ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